고객의 변화는 관찰, 직관, 암시 등에 의존한다.
그러므로 코치는 그들이 본 것, 느낀 것, 들은 것을 더 자주, 편안하게 나눌 수 있으며
그렇수록 고객은 더 많은 가치를 경험하게된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인생과 비즈니스에 있어 강력한 나침반과 촉매제를 제공하는 섬세하고 미묘한 암시에서 나온다.
순수의도를 항상 확인해라.
CORE를 해야 직관을 잘 이용할 수 있다.
1~2시간 코칭 동안 고객이 2~3회 정신적, 심리적 충격을 받아야 마스터 코치이다.(직관을 사용했을 때 이런 결과가 나온다.)
코칭과정은 결과 보다는 함께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비유를 잘 사용하라.
Intutition : 통찰, 맥락을 관찰찰한 후 에 얻는 것. 깨달음, 명확함
Inkling : 어렴풋이 감지하는 것 무엇읹니 정확하지는 않지만 어렴풋이 감이 느껴지는 것
조심스러운 / 제한된 / 압도된
본대로 말한다 .. 행동과 패턴, 불일치, 스타일
느낀대로 말한다.. 우려와 내적 반응, 기회, 암시
아는것을 말한다 .. 효과본것, 전략, 사실
깨달은 / 실마리를 잡은 / 바로 세워진
1. (어렴풋 알아차린)암시를 공유하라.
2. 고나찰한 것을 공유하라.
3. 나누기를 지체하고 있는 바로 그것을 공유하라.
The key distinction is inkling vs. evidence.
(직관적 암시 공유하기 VS 이론적인 증거 제시하기)
질문>>
▷ 제가 보기에는 이러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듣기에는 이렇게 들리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제가 관찰하기에는 말과 행동이 다른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제가 보고 있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말씀해주시겠어요?
▷ 이렇게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런 사실이라고 하셨는데, 맞습니까?
▷ 이렇게 되어가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 말이 진실인지 설명해 주시겠어요? 제가 아는 데로 말해보겠습니다.
▷ 당신이 이말 저말 합니다만, 솔직히 두려움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이런 염려가 느껴지는데 나누어도 될까요?
▷ 이런 반응, 이런 암시가 느껴지는데, 말해도 될까요?
▷ 이런 기회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 지금 말씀하실 때, 이렇게 느껴지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Coaching > IAC 15 Proficienc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번째. 고객을 완전히 즐기기 (0) | 2008.12.17 |
---|---|
3번째. 위대함 도출하기 (0) | 2008.12.11 |
2번째. 고객 노출하기 (0) | 2008.11.26 |
1번째. 열정(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기 (0) | 2008.11.26 |
IAC 15가지 코칭 대화기법 (0) | 2008.08.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