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아실현/변화와 성공 원리

세상을 살아가는 세가지 패턴의 사람들

 <그림을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의 관점으로 삶을 살아가는 사람의 유형을 3가지 패턴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포기형의 사람들 둘때는 노력형의 사람 , 마지막을 창조형의 패턴을 소유한 사람으로 구분을 해서 그 각각 유형들의 특성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첫번째 단계의 유형은 노력형의 사람들에 대하여 그들의 공통적인 패턴을 알아보자 이들은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거나 목표에 따른 희망과 계획을 가지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말한다. 현실에 대하여 위기의식 또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욕구를 가지고 계획을 가지고 행동을 하는 이들을 말한다. 하지만 이들의 의지만큼 현실은 그들의 꿈을 쉽게 이뤄주지 않는다. 그 노력하는 과정에서 시렴과 각종 문제에 부딛치게 된다. 현실과 이상과의 Gap을 인식하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안간 힘을 쓰기도 한다. 이러한 반응은 때로는 집착과 과욕, 갈등과 현실에 대한 불만으로 이어지기도하고 쉽게 성취되지 않고 실패가 거듭되는 동안 내면에는 실패의 반복된 경험에 의하여 부정적인 실패의 Mind set을 구축하게 된다. 외적으로는 노력하고 안간힘을 쓰지만 내면은 성공과 점점 멀어지는 부정적인 마인드가 자리를 잡게 된다. 신체적으로 스트레스, 질병등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문제를 유발할 수 있거나 유발하는 단계로 접어들게 된다. 성공에 대한 인식은 노력하고 있지만 자신의 노력이 허사가 될수 도 있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고 행위 또한 효율성이 떨어지고 노력하는 것에 비해 기대 이하의 결과를 가져오며 도전과 실패의 반복되는 사이클을 가지게 된다.
 
  두번째의 포기형의 사람들 이다. 목표를 수행하는 가운데서 Run out된 부류의 사람들이다. 과도한 욕망, 현실의 시련을 극복하지 못하고 좌절한 사람들로 도전의식을 상실하고 될대로 되라의 의식으로 주어진 환경에 적응하며 살아가는 유형이다. 이들은 도달해야할 뚜렷한 목표가 없이 주어진 힘들고 고된 삶을 영위해 나간다. 현실도피, 두려움, 좌절과 패패의 의식이 팽배해지고 주어진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한 삶속에 완전히 흡수되어 개선의 의지마저 상실된 상태이다. 육체적 정신적으로 신체적 문제를 가지고 있고 자포자기의 상태에 빠져 자신은 항상 운이 없는 사람이라고 신세 한타을 하고 있는 경우이다.


  마지막으로 창조형의 사람들이다. 우리가 흔히들 말하는 시크릿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즉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고 성공과 창조를 이뤄내는 극소수의 사람들 이다. 아는 것을 실행하여 결과로 만들어 내는 사람들 지식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지혜로 활용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목표의 중요성을 인식하지만 목표에 집착히지 않고 결과에 충실하는 내려놓음을 실생활에서 실천한다. 더 나은 미래를 지행하지만 현실에서도 충분한 만족을 느끼는 이들은 눈에 보이는 현실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상의 무언가에 의미를 두고 있다. 긍적적이고 성공의 마인드셑을 가지고 있으며 스트레스와 질병등으로 부터 구속 받지 않는다. 이들의 행위는 가장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 상공과 성장의 사이클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