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Coaching/전략경영

...전략경영 : 5.제품 차별화 전략



 사업부수준에서 실행할 수 있는 제품차별화전략(Product differentiation), 다른 기업들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구매자가 인식하는 가치 보다 더 높은 가치를 구매자에게 제공하여 경쟁우위를 획득 하려는 전략으로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는 방법은
  (1) 제품이나 서비스에 촛점을 맞추는 방법
       가. 제품형태
       나. 제품 복잡성
       다. 타이밍
       라. 입지
  (2) 기업과 구매자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 방법
       마. 맞춤형 제품 생산
       바. 구매자의 마케팅
       사. 기업 평판
  (3) 기업의 내부적 활동이나 기업 간의 우호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은 방법
       아. 기업 내부 기능들 사이의 관계
       자. 다른 기업과의 관계
       카. 제품 익스
       타. 유통 경로
       파. 서비스와 고객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