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코칭을 받는 이유는 자신이 혼자서 노력하는 것보다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하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서 코치는 고객에게 그들의 가능성을 더욱 크게 인식 시켜주고 기존에 해왔던 노력(행동)또는 기존에 계획했던 목표보다 더 많이 더 크게 노력하고 계획하도록 지지하고 지원해 주어야한다.
- 지금까지 성취해왔던 것을 상기시켜라,
그것들을 칭찬해 주고 그 속에서 고객의 성취와 발전의 원동력을 일깨워주고
더욱 활용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시켜라.
10배 20배 더 큰 목표와 비전을 세우고 다음 단계 다음의 더큰 무대로 나아가도록 하라.
- 지난 날의 실수와 실패 속에서 잘 못된 패턴, 개선해야할 점,
실패속에서 얻은 교훈을 깨우치도록 도와주어라.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지, 누락된 어떤 것이 있었는지, 다른 올바른 길이 있는지, 성취와 변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이 필요한지. 더 많은 노력과 집중이 필요한지.
고객 스스로가 교훈을 찾도록 유도하라.
- 효율적으로 최고의 노력(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
새로운 기술 연마하게 하기
시간활용법 알려주기(수중한 것을 먼저하기)
2배, 10배, 그 이상 더 큰 성과를 이루도록 요구하기
더 나은 전략을 수립하게 하기
한계를 제거하기
더 나은 목표를 선택하게 하기
누락된 요소를 찾게 하기
실행 방향을 다시 설정하기
효과적인 빠른 길 찾기
끊임없이 격려하기
고객이 자신을 탁월하고 더 크게 보도록 하기
- 성과 향상을 위한 방법
충돌이나 지연시키는 것을 제거하기
영감(직감)을 얻는 방법 찾기
핵심요소 습득하기
기술을 연마하고 개발하기
내외부 환경을 분석하고 인식하기
'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 찾기
최고의 도구 찾기
후원이 되는 환경을 디자인하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자 찾기
자극을 주는 목표 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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